수필타이포그라피

SUCCESS(성공) 본문

타이포그라피

SUCCESS(성공)

하늘코스모스 2017. 10. 18. 12:23

.필요이상으로 노력해라
.계속총알을 만들어라
.취재하고 메모하고 과외받아라
.다수와 거꾸로 가라
.정점일때 내던져라

30년이상 히트 만화가 허영만님의 성공비결이다
2013년에 신문스크랩한 쪽지에서 발견한 내용이다
'역시~~'하면서. 그의 만화책을 다시한번 더 보고싶어졌다

고향이 전남 여수!
내 오랜 절친의 고향도 여수라고 했는데..
존경하는 허영만님의 고향도 여수였다

최근 이래저래 여수랑 인연이 많았는데
또 이런 우연?..필연?
앞으로 더더욱 여수를 사랑할것 같다 ㅎㅎ


'식객' '꼴' '동의보감'...

그려내는 움직임 하나하나가 살아있는듯 생동감있고
모든 스토리가 초 사실적이라, 교과서보다 더 교과서 같을 정도의 내겐 지식전달책이었다

10년간 전국을 누비면서 보고 들은 지식으로 '식객'을 썼고
4년동안은 매주, 역술인을 찾아가 과외를 받으면서 '꼴'이란 관상학 만화도 그려냈다
동의보감을 준비할땐 2년이상 한의사를 찾아가서 배웠는데,
그 흥미가 끊어지질 않아서 앞으로도 계속 배울 예정이라니..
역시...~~^^

47년생 허영만님은,
90세에도 현역을 꿈꾸는,호기심천국의 영원한 학생 허영만이다!

성공비결 다섯가지가 그냥 나온 것이 아니었다

일단 호기심이 풍부하여, 영역제한없이 알고 싶은게 많으니
끊임없는 소재꺼리가 신선한 분야에서 나왔고,
관련하여 지식이 부족하면
배우려 하는데 두려움이 없었고,
게으르지 않아서 실행에 옮길수 있었다
뭐든 궁금하면 무조건 직진!

걸림돌은 그 크기가 얼마나 크던간에
포크레인이든,사람이든,지렛대든 뭐든 다 동원해서 반드시 옮겨놓고 길을 만들었다
부지런해야 가능했을터!

'세상엔, 미운 사람은 없다. 오직 게으른 사람만 있다'
중국 시진핑의 배우자, 펑리위안이 한 말이 떠오른다

평소에 좌우명처럼 갖고 있는 말인데..
성공한 사람들은 역시 게으르지 않았다

오늘의 화두!
'성공 열쇠!'
한마디로 그 열쇠는 바로 '부지런함'!

일단 엉덩이를 떼자!
그리고 뭐든 하자!

그래서...
그래서 난..지금 바로 엉덩이를 떼고 하이에나처럼 움직인다

먹을거를 찾아서..ㅋㅋ

아..난 왜 만날 배가 고프지?ㅋㅋ
지식의 허기여야하는데
무슨 생리적인 허기때문에 이렇게 부지런을 떨다니...
정말 수준차이나서 좀 부끄럽기 그지없다ㅋㅋ

그래도 덕분에, 오늘아침,  맛난 달걀을 두개나 획득했다
너무나 행복하고 감사하다

달걀 두개에 이렇게 미소 지을수 있는 나여서..
또한 넘 감사하다^^

'타이포그라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0) 2017.10.23
happy birthday  (0) 2017.10.21
wine (와인)  (0) 2017.10.17
주말Golf  (0) 2017.10.16
Hope(희망)  (0) 2017.10.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