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필타이포그라피

주말Golf 본문

타이포그라피

주말Golf

하늘코스모스 2017. 10. 16. 17:06

'지금 내가 겪고있는 불행은, 언젠가 내가 잘못보낸 시간의 결과다'

나폴레옹이 한 말이다

불행?
불행까지는 아니라도 내가 자초한 속상한 일이 결국엔 생겼다

회사내 중요한 주말 골프가 예정되어있었고
간간히 라운드를 나가면서, 거리가 좀 짧아서 그렇지 또박 또박은
나갔기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았다
하지만 친구가 촬영해준 나의 스윙 모습을 보니,
정말 딱 반스윙만하는게 아닌가?ㅠㅠ
수차례 그 부분에 대해 지적을 많이 받았지만 늘 변하지않고
마음만 급해서 딱 반이었다
당연히 거리가 짪을 이유가 있었다

난 큰 맘 먹고 일주일전부터 다시 코칭을 받기 시작했다
뒤로만 넘기면 되는 문제였다
이렇게 저렇게 잘되기도 하고 잘 안되기도 하고.....ㅠㅠ
여하튼 거리 20이라도 더 내기위해 전전날까지 각고의 노력을하고,
전날 술자리도 최대한 절제 하면서
예상했던데로 ..'잘될거야 ! 또 안될거야ㅠㅠ' 라고 긍정과 부정이 다투는 사이 잠이 들었다.
1시간단위로 자다깨다를 반복하여 결국은 4시에 최종 눈을 떴다
머리에서 발 끝까지 묵지근했고
바꾼 스윙폼이 제대로 나올지 걱정이었다
8시에 티오프!
2시간에 걸쳐, 클럽하우스에 도착했고
우리 6개팀은 단합의 의미로 식사와함께 가볍게 골프처럼을 외치며
酒有를 했다

첫홀 티업!
긴장된 순간, 우려했던데로 1조라 갤러리가 병풍을 쳤다

떨지말자
고개들지말자
발끝에 힘주자
팔을 붙이자
최대한 허리를 틀자

하나하나 심호흡을 하면서 되뇌었지만
결국 땅볼 세이프!

세상에 이런일이!ㅠㅠ
기우일거라고 다독였던 생각들이 현실로 나타났다
바꾸었던 폼이 다 어디로 갔는지...ㅠㅠ

목소리와함께 물거품이 된 인어공주처럼...
내 멘탈이 허공으로 흐터지는 순간이었다

멤버들이 라운드내내 酒有를 거듭했지만
난 어정쩡한 미소와함께 酒를 거부했고
매 홀마다 긴장의 긴장을 거듭했다
걱정만큼 실수 연발이었다ㅠㅠ

펑펑 울고싶었다!

파3에선 항상 뒷팀이 나의 갤러리가 되었고
그들은 내 솜씨를 언제나 궁금해했다
물론 잘 치기를 응원하는 맘이 훨씬 컸을거다
3년간을 이러고 있으니 말이다ㅠㅠ

이궁.....남자로 태어날걸...ㅠㅠ

10월 최성수기때는, 최고가격으로 주말골프를 치는데..
골프잔디가 어떤지
주위 풍경이 어떤지..
단풍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 ㅠㅠ

고비용 들여 걱정만 사는 형세가 되었다ㅠㅠ

모두가 괜찮다를 연발해줬고
난 그런 호의에 그저 보답하고 싶었다
멋지게 '뻥'하고 수백번도 더 날리고 싶었는데
절대 맘대로 되지않았다

'지금 내가 겪고있는 불행은, 언젠가 내가 잘못보낸 시간의 결과다!'

딱 나를 두고 한 말이다.

어쨌든 라운드를 무사히 마치고 거사가 시작되었다
제2 라운드!   酒有라운드!
모두가 힘들어하면서도 절대적으로 빠지면 서운한 酒有파티!

골프는 즐기기위한 보조수단에 불과했다
대부분 인생을 좀 살아본 사람들이라, 골프 실력엔 큰 관심이 없었다
철없는 나같은 초짜나 풀리지 않는 '골프 한'으로 생각하고 또 생각하며
몇번이나 되새김질하는 초식동물같은 행동을 할 뿐이다

이래서 또 한번 선배들에게 배운다
젊은시절에 절실하게 연습하여 어느정도 경지에 올려놓고
이젠 걱정따윈 저 넓디넓은 하늘속 구름위에 던져버리고
이래도 흥 저래도 흥, 승부에서 완전 자유를 누리고 있었다

주말골프는 酒有골프다! ㅋㅋ

이래서 선배들이 존경스럽다
아니..매순간 열심히, 강렬하게 살아온 선배들이 신비롭기까지 했다

계급은 고스톱쳐서 딴게 아니다는거!
해보지 않고서는 깨닫지 못하는 일들이 있다는거!
가보지않고서는 보지못하는 시야가 있다는거!
냉엄한 조직사회에서 경험과 시간이 가르쳐주는 가장 소중한것은,
생존을 위한 ''융통성''이란것!!

응답1994에서 천하에 쓸모없는줄만 알았던 최병장을 통해
주인공의 가치관을 바꾸어놓은 나래이션이다

''계급이 올라가면 아는게 많아진다''

잊지말고 그때그때 해야할거는
귀찮아하지말고 열심히 해야한다

그래야 진정 주말골프를 酒有골프로 편하게 즐길수 있다

지난 주말골프에서 한수 크게 배웠고
난 그날 바로 스크린가서 드라이버만 2시간을 휘둘렀다
분노의 드라이버! ㅋㅋ

다음날 하루종일 등짝을 침대위에서 뗄수가 없었다ㅋㅋ

골프덕분에 또 하루를 제대로 푹 쉬게 해주심에 거듭 감사하기만 하다

'좋은 골프는 grip을 올바르게 잡는것에서 시작된다' ㅡ벤 호건

'타이포그라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CCESS(성공)  (0) 2017.10.18
wine (와인)  (0) 2017.10.17
Hope(희망)  (0) 2017.10.13
wave (파동)  (0) 2017.10.12
월요일  (0) 2017.10.1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