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필타이포그라피

미래..나의 미래는? 요즘 특히 미래가 궁금해진다 본문

타이포그라피

미래..나의 미래는? 요즘 특히 미래가 궁금해진다

하늘코스모스 2018. 1. 9. 08:19

요즘들어 내 미래가 너무 궁금하다
나이가 많아지니 더더욱...~~

젊었을때는 자기 미래는 자기가 가장 잘 안다고 생각했다
준비된자와 되지않은자의 차이로...

위 그림처럼, 빵빵한 벤치파카를 입고 있지만, 그 속에 뭐를 입고 있는지는 본인만이 알고 있다
한겨울 그 파카를 벗게되면 속에 두꺼운 스웨터를 입고있는지, 당장 안 춥다고 반팔 티셔츠를 입고있는지, 그건 자신만이 알고 있는것이다

그래서 당장 덥더라도, 긴 스웨터를 속에 받쳐입듯,
미래 준비를 꾸준히 해야하고, 그래서 뭐든 열심히 해야했다
그래야 걱정없는 미래를 맞을수있으니...

그러나, 인생후반전엔, 달랐다
아무리 두꺼운 스웨터를 입고 있어도 바람이 너무나 차갑다

심지어 파카를 벗지않아도 너무나 추워 움츠려지낸다

사회는, 파카가 세월따라 색도 바래고 속에 든 충전재도 점점 숨이 죽어, 무용지물이 되게 만들고 있다

열심히 준비를 잘해왔어도 나이엔 장사가 없다는 말이다

그럼..나는.. .?

난..추위를 많이 탄다
추워도 내복을 입거나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지 않았다

지금은 마스크를 착용한다
사회 환경에 맞춰, 하나둘씩 다른방법을 써보고 있다

난 아직 파카를 입고있고
속에도 따뜻한 옷을 겹겹이 입고있고
요가도 다니며
몸과 마음의 근육을 단단히 만들고 있다

'당신은 뭐든 다 잘될거다' 라던 누군가의 예언에 힘을 보태기위해,
난 오늘도 분투노력한다

사실, 이 말을 하면서도, 한쪽 맘으로는, 여전히 미래가 궁금하다
아니 두렵다
두려움을 감출수가 없다
하지만 그 두려움을 설레임으로 바꾸려고  한다
어마한 용기와 부지런함이 필요한거 같다

요즘들어 부쩍 내가 이런 글을 많이 쓰고 있다
걱정반 기대반~~ㅋㅋ

자꾸 다짐하듯 얘기한다
기대하자 기대하자!

설레이는 미래...!

내 미래는 기대되고 영원히 설레일거라는거...ㅎ

감사하게 오늘도 이 글을 쓴다

감사합니다^^
Comments